부커스 ‘임동명 대표’, ‘2025 올해를 빛낸 인물 대상 시상식’서 수상

국내 최대 B2B(기업 간 거래) 전자책 독서플랫폼 부커스 임동명 대표가 지난 24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제25회 올해를 빛낸 인물&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올해를 빛낸 인물 혁신기업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연합매일신문사, 대한민국 인물&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가 주최하고 뉴스파일, 한국인물사연구원, (사)안견기념사업회, 유기농신문사가 주관한 각 분야별 전문위원과 교수, 기자단이 참여해 정치·학술·사회·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 발전에 기여한 인물과 기관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부커스는 독서교육을 기반으로 한 B2B 전문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기업과 기관의 인재 육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독서교육을 혁신적인 디지털 플랫폼으로 구현하여 교육 현장의 변화를 선도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부커스 임동명 대표는 “독서교육을 통해 기업과 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다는 비전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플랫폼으로 교육 생태계에 기여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임동명 대표는 북토피아, 교보문고, 예스24, 밀리의서재 등 국내 주요 전자책 플랫폼에서 20여 년간 경험을 통해, 국내 B2B 전자책 산업 발전을 이끌어왔다. 2020년 부커스를 설립해 B2B 독서교육 전문 플랫폼을 선도하고 있으며, AI 기반 전자도서관 혁신과 즐겁게 일하는 조직문화를 통해 기업과 사회의 독서 생태계 변화에 기여하고 있다.

 

정희원 기자 happy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