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우리WON지갑’ 서비스가 ‘스마트앱어워드 2025’ 시상식에서 금융부문 통합대상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스마트앱어워드는 국내 대표 인터넷 전문가 400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참여하는 모바일 앱 시상식으로 혁신성과 완성도를 갖춘 우수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한다. 우리WON지갑은 사용자 이용 편의성과 고객 중심 사용자환경·경험(UX·UI)의 혁신성을 높이 평가받아 금융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했다.
우리WON지갑은 일상에 필요한 생활편의 및 공공(정부) 정보를 모아 개인 고객별 디지털지갑 형태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지난 6월 전면 리뉴얼을 통해 사용자 이용 패턴과 취향을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 기능을 강화했고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디지털배지(경력증명) ▲스마트항공권 등 약 20여 종의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우리은행은 지난 16일부터 약 한 달간 우리WON지갑 신규·기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며, 자세한 내용은 ‘우리WON뱅킹’ 앱 내 ‘혜택→이벤트→우리WON지갑 가입하고 연말 선물받기’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일상에서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를 금융 앱 안에 직관적으로 구현한 점이 이번 수상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중심의 화면 구성과 생활편의 서비스 확대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주희 기자 jh224@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