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푸드㈜, 저소득 소외계층 가정 위한 ‘메디쏠라(MEDI.SOLA)’ 나눔 활동 실시

사진=에쓰푸드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에쓰푸드가 사단법인 해피기버를 통해 수도권 및 경북지역 저소득 소외계층 가정에게 두부제육덮밥, 소불고기해물덮밥, 해물빠에야, 새우로제파스타 등으로 만든 메디쏠라 제품 2000개를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론칭한 메디쏠라는 지중해의 Mediterranean, 의학의 Medical, 그리고 지중해의 에너지를 상징하는 Solar로부터 탄생한 ‘지중해의 에너지’를 담은 맞춤형 기능 식단이다. 메디쏠라 식단은 의료진과 임상영양학 전문가들이 2년여간 약 2500회의 임상 테스트를 통해 연구와 검증을 거쳐 개발됐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지중해식 기능 식단인 메디쏠라는 탄수화물 50%, 단백질 20%, 지방 30%로 구성돼 균형 있는 영양 섭취가 가능하며, 최고 등급의 100%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등 양질의 식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메디쏠라 관계자는 “지중해 식단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추천하는 대표적인 건강 식단으로 메디쏠라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5:3:2의 지중해식 에너지 구성비를 그대로 맞추고 있다”며 “코로나 19 장기화로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소외된 이웃에게 균형 잡힌 영양과 건강한 식단인 메디쏠라가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쓰푸드는 2018년부터 푸드쉐어링을 통해 전국 사회복지시설 및 비영리단체에 제품을 후원하며 나눔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에쓰푸드의 푸드쉐어링은 더 좋은 음식으로 더 좋은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사명을 이루기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역 사회에 미트 프로틴 전달, 기부에 대한 인식 전환, 음식물 쓰레기 감소라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의미를 담고 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