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종합소득세 신고, '이지샵 자동장부'로 쉽게 하세요"

이지샵, 개인사업자 대상 생방송 교육 및 동영상 강의 제공

[세계파이낸스=이경하 기자] 5월은 사업소득이 있는 자영업자들이 가장 바쁜 시기다. 지난해의 귀속 종합소득세를 확정·신고해야 하는 달이기 때문이다. 종합소득세 신고는 사업소득과 근로소득, 연금소득, 기타 소득 등 한 해 동안 발생한 종합과세대상의 모든 소득을 신고하는 것으로 5월 1~31일 한 달 동안 신고를 완료해야 한다.

이 시기는 많은 개인사업자들이 가장 골머리를 앓는 시기로 합산하는 과정과 세무조정하는 과정 등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이 많아 스스로 신고하기가 결코 쉽지 않다. 때문에 많은 개인사업자들이 스스로 신고하기보다 비용을 지불하고 세무대행을 통해 신고하는 경우가 많다.

세무대행을 이용하면 편리하다는 장점은 있지만 정확하게 어떻게 신고가 되는지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세무신고를 위해 별도의 비용을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비용 부담도 상당하다.

9일 이지샵에 따르면 혼자 홈택스를 통해서 신고하거나 비싼 세무사 사무실을 통해 신고하는 게 부담스러운 사업자들에게 인터넷 세무신고 프로그램 ‘이지샵 자동장부’가 주목 받고 있다.

이지샵 자동장부는 간편장부를 통해 종합소득세, 부가가치세, 원천세 등 사업자에게 필요한 세무신고를 모두 지원하고 있어 셀프로 종합소득세 신고를 쉽게 할 수 있으며, 개정된 세법이 적용돼 있어 오류신고 가능성을 줄여준다.

간편장부, 복식장부를 가계부처럼 쉬운 용어 및 사용방법을 적용해 초보자도 손쉽게 신고할 수 있도록 돼 있으며 신용카드, 현금영수증, 전자세금계산서 등 매출·비용 내역을 자동으로 불러와서 장부작성에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해준다.

또 자동으로 전자신고세액공제, 기장세액공제 등이 적용되며, 종합소득세 신고가 어려운 분들을 위해 종합소득세 신고 ‘동영상 강의’, ‘생방송 실시간 교육’, ‘오프라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PC 또는 모바일에서도 언제 어디서든 장부를 작성할 수 있으며, 사업가계부를 통해 매출·매입 관리가 가능한 것도 이지샵 자동장부의 장점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지샵 관계자는 “이지샵 자동장부를 활용해 복잡한 종합소득세 신고를 쉽고 빠르게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지샵은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사업자들을 위해 생방송으로 교육을 진행 중이며, 종합소득세 세무교육 동영상과 이지샵 자동장부를 통해 신고하는 방법 동영상 강의를 업데이트했다.

또 가입자 및 종합소득세를 신고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아이패드, 3명에게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고, 종합소득세 신고 후 후기만 남기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라떼를 무조건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이지샵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lgh081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