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브리핑] "향후에도 금리동결 가능성 크다"

 

증시 전문가들은 이번 금통위를 통해 향후 금리인상 동결 가능성이 더욱 높아졌다고 분석했다. 신동수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추경 현실화 시 성장률의 상방 압력이 높은 데다 금융불균형 경계를 늦출 수 없어 금리인하를 논할 상황이 아니다"라고 분석했다. 박태근 삼성증권 연구원은 "중·단기적으로 기준금리 인상보다 금리동결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앞으로 밤이나 주말에 문을 여는 은행 점포가 늘어난다. 주민센터를 통해 휴면재산 찾기 서비스를 신청할 수도 있게 된다. 계좌개설 후 20영업일 이내에 새로운 계좌를 개설하는 것도 가능해진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이같은 내용의 금융소비자 보호 종합방안을 발표했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중 최고 속도로 진행중인 우리나라의 고령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려면 노인 기준을 조정하고 정년제도를 전면 개선해 고령세대의 노동참여를 확대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이재준 연구위원은 보고서에서 출산율이나 여성·청년층의 경제활동 참가율을 높이는 기존의 대응방식으로는 고령화로 인한 부정적 영향을 상쇄하기에 충분하지 않다고 밝혔다.


그룹 방탄소년단 새 미니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가 초동(발매 후 일주일간 판매량) 200만 장을 넘어섰다. 이는 방탄소년단 앨범 사상 첫 주 최다 판매량이다. 미국 빌보드와 영국 오피셜 차트는 발매 직후 전 세계적으로 신기록을 쓰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이 '빌보드 200'과 '오피셜 앨범 차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고 보도했다.

ⓒ 세계파이낸스 & segyef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