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
[세계파이낸스=이경하 기자]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과 한국여성경제인협회가 ‘여성 최고경영자과정(AMP) 2기’ 수강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교육원 측에 따르면 지난해 9월에 개설한 ‘여성 최고경영자과정 1기’에서는 전국 총 16개 지회에서 약 500여 명의 여성 기업가가 수강했으며, 수강자의 90%가 과정을 수료했다.
올해 운영되는 2기는 남서울, 경북 지역이 추가돼 서울과 부산, 제주 등 전국 총 18개 지역에서 실시된다. 18개 지역별로 총 8회, 회당 3시간씩 알차고 전문적인 특강이 진행된다.
고품위 여성 오피니언 리더 양성을 목표로 맞춤형 경영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여성 최고경영자과정 2기는 경영 패러다임 분석 및 리더십 함양 등 여성 경제인들이 알아야 할 필수 과목을 체계적으로 교육한다.
세부적으로는 HRD, 재무관리, 브랜드 마케팅 등 경영실무 분야와 건강관리, 리더십, 4차 산업혁명 등 협상스킬·기본소양 강의 및 입학식, 수료식 등 총 8개의 강의로 구성된다.
강사진은 이지만·김일 연세대 경영대학 교수, 한준상 연세대 교육학부 교수, 박원주 ㈔금융과행복네트워크 이사, 박재현 한국브랜드마케팅연구소 대표, 이정호 을지대 의과대학 교수 등 전문가들로 구성되었다고 교육원 측은 설명했다.
![]() |
사진=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
정윤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장은 “여성경제인이 대한민국 리더로서 그 진가를 발휘하도록 하기 위해 이 과정을 운영한다”며 “교육과정이 여성 경제인들의 도전정신과 새로운 미래를 향한 각오를 다지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기 입학식은 오는 18일 오전11시 30분 연세대 백양누리 그랜드볼룸에서, 수료식은 7월 18일 오후 12시 같은 장소에서 각각 진행되며 대한민국 여성 CEO 및 임직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중소벤처기업부의 국고 지원을 받아 60만 원,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원사의 경우 장학 혜택이 제공돼 40만 원만 부담하면 된다. 수료 후에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연세대학교 총장, 미래교육원장 공동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된다.
lgh0811@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