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피아, AI 적용 '스마트경마정보' 앱 특허 획득

사진=미디어피아
[세계파이낸스=이경하 기자] ㈜미디어피아(대표 김문영)는 경마 예상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스마트경마정보’가 지난 21일 특허를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특허 획득은 경마업계에서는 최초로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도입한 예상 기술이 인정되었다는 점에서 관심을 모은다.

국내 경마 예상 특허들로는 디자인과 상표 외 특허·실용신안이 가장 많다. 경마 예상 특허 다수는 2000년대 초 경마 예상지 업계가 개발한 경마 순위 예상 및 시뮬레이션 알고리즘에 집중돼 있으나 대부분 소멸하거나 등록 거절된 상황이다.

미디어피아 관계자는 “창립 21주년을 맞이해 경마 예상 서비스 특허를 취득한 건 또 하나의 경사”라며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경마 예상 특허는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드문 일”이라고 전했다.

미디어피아 김문영 대표는 “스마트경마정보에 더욱 진보된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경마 예상 모바일앱 시장의 국내 저변을 늘리고, 향후 해외 진출을 통해 대한민국 경마 예상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스마트경마정보는 5년여에 걸쳐 개발이 이뤄졌으며, 오는 8월경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미디어피아는 인터넷신문 ‘미디어피아’, ‘말산업저널’, ‘경마문화’를 발행하고 있다.

lgh081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