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경영전문대학원 제35대 교우회, 최광식 전 문체부 장관 초청 특강

26일 225회 고경아카데미서 '북한의 고구려 문화유산' 소개

사진=고경교우회
[세계파이낸스=이경하 기자]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제35대 교우회(회장 김홍매, 이하 고경교우회)가 지난 2011년 이명박 정부 시절 제46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을 역임했던 전 고려대 사학과 교수를 초청해 북한의 고구려 문화유산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고경교우회는 26일 오전 7시부터 고대교우회관 안암홀에서 225회 고경아카데미를 진행했다. 이날 아카데미는 최광식 고려대 명예교수가 연자로 나서 3차 북미정상회담 등 한반도 평화 국면에 맞게 북한의 문화유산을 소개하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최 교수는 고려대 사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한국고대사로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제46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을 비롯해 제5대 문화재청장, 국립중앙박물관장 등 주요 요직을 거쳤다.

또 학계에서도 한국사연구회 회장, 한국고대사연구회 회장, 한국역사민속학회 회장 등을 역임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벌여왔다.

그의 저서로는 △우리 고대사의 성문을 열다 △중국의 고구려사 왜곡 △한국 고대의 국가와 제사 △한류로드-전통과 현대의 창조적 융화 △실크로드와 한국문화 △삼국유사 역주본 1·2·3 △삼국유사의 신화이야기 등이 있다.
사진=고경교우회
한편, 고려대 경영전문대학원 제35대 교우회 2019년도 회장단은 다음과 같다. 교우회장 김홍매 ㈜동원피닉스 대표이사와 수석부회장 한원석 한도석유㈜ 대표이사를 비롯해 부회장으로는 손환기 ㈔참좋은친구들 대표, 박상경 동부단열·㈜동성단열 대표이사, 유재원 ㈜우리창우 대표이사, 전재범 대평물류그룹 대표이사, 강윤규 Quality Hotel 대표이사, 권용준 프로종합관리㈜ 회장, 정윤계 ㈜윤송이엔씨 대표이사, 강상욱 ㈜고려피앤피 대표이사, 성기선 야마하대표·고경산악회 회장, 이선옥 ㈜하치노다카라코리아 대표, 송숙현 닥스결혼정보㈜ 대표, 정각호 ㈜건명 대표이사, 맹민희 은산아이엠㈜ 대표이사, 나호준 ㈜녹십초 팀장, 박정애 남성상사, 남성타올 부회장, 김택수 ㈜가을디에스 대표이사, 배기동 예장건축사사무소 대표, 배원용 ㈜멘셀 대표이사, 손진산 제일씨엔씨 대표, 신명근 ㈜푸르미건축 대표이사, 신정현 농업회사법인 사과깡패㈜ 대표, 유인춘 ㈜베누스 대표이사, 이황재 SDM 기술이사가 있으며, 감사단은 원상희 오메가네트웍스 대표, 김경수 남영상사㈜ 상무이사로 구성돼 있다.

lgh081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