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브리핑] 이주열 "아직 금리인하할 때 아냐"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 21일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결과가 시장 예상보다 완화적이었다"고 밝혔다.그는 한은이 아직 금리를 인하할 때가 아니라는 입장도 되풀이했다. 이 총재는 "미국의 관망 기조가 국제금융시장 안정에 도움을 줄 것이고 우리로선 통화정책 운신의 폭이 넓어졌다"고 말했다.

 

증권거래세 세율이 연내 0.05%포인트 인하된다. 금융위원회와 기획재정부는 21일 모험자본 공급 및 투자자금 회수 등 증권시장 기능 활성화를 위해 연내 증권거래세율을 낮춘다고 밝혔다. 이로써 코스피와 코스닥 상장주식에 대한 세율은 0.3%에서 0.25%로, 비상장주식은 0.5%에서 0.45%로 각각 낮아진다. 

미납 추징금 환수를 위해 공매에 부쳐진 전두환 전 대통령의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자택은 6번의 공매 끝에 51억3700만원에 낙찰됐다. 이 물건의 최초 감정가는 102억3286만원이었지만 여러 차례 유찰되면서 감정가의 10%씩 낮은 가격으로 다음 공매가 진행된 결과다.

호텔신라 측은 이부진 사장이 수면마취제 프로포폴을 상습적으로 투약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데 대해 "치료 목적으로 병원을 다닌 것은 사실이지만 프로포폴 투약 의혹은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이 사장이 프로포폴을 투약했다는 의혹이 불거진 강남구 청담동의 H성형외과에서 마약류 관리 실태를 점검할 예정이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