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내년 2월 中 CCTV 설 특집 프로 출연…5억 요구에 출연료 논란

(사진출처=세계일보DB)

월드스타 싸이가 내년 2월께 중국중앙TV(CCTV)의 설 특집 프로그램에 출연하기로 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중국 화서도시보(華西都市報)를 인용해 26일 보도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화서도시보는 싸이가 내년 2월9일 방송되는 CCTV 설 특집 프로그램인 '춘완'(春晩)에 출연하기로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면서 싸이의 중국측 에이전트를 인용해 싸이가 30분 공연에 출연료 300만위안(약 5억2천만원)을 요구했다고 전했다.

이 소식이 알려지자 중국 온라인에서는 출연료를 두고 논란이 일고 있다.

CCTV가 싸이 출연에 그렇게 많은 돈을 쓸 것인지 의문을 표하는 시각과 함께 일부에서는 출연료가 터무니없다면서 차라리 그 돈을 가난한 지역의 사람들을 위해 쓰는 게 낫겠다는 주장도 나오고 있다.

한편, SCMP는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팝스타 저스틴 비버의 '베이비'(Baby) 뮤직비디오를 제치고 유튜브 조회수 최다 기록을 세운 소식을 1면 기사로 소개했다.

싸이는 오는 28일 태국 방콕에서 공연한 뒤 30일 홍콩에서 열리는 엠넷 음악 시상식 '2012 MAMA(Mnet Asian Music Award)'에서 공연할 예정이다.

세계파이낸스 뉴스팀 fn@segyefn.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