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사들이 가족, 친구들과 모임이 잦아지는 연말과 겨울방학 시즌에 특화된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며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마무리한다. 특히 공연이나 테마파크 등에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미리 혜택 이용 방법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16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가족 고객을 위해 키즈 서비스 브랜드 잼(ZEM)을 앞세운 연말 혜택을 준비했다. ZEM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로 추가하면 NOL 티켓에서 사용 가능한 어린이 뮤지컬∙전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할인 대상 뮤지컬은 ‘100층짜리 집’, ‘호두까기인형’, ‘조선 마법사관 진준’, ‘사랑의 하츄핑’(경기 광주·수원 앙코르) 등이다. 전시는 ‘알폰스 무하: 빛과 꿈’, ‘내맘쏙: 모두의 천자문 전’이 준비됐다. 뮤지컬 공연은 최소 45%에서 최대 60%까지, 전시는 최소 30%에서 최대 40%까지의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SK텔레콤은 가족 고객들의 겨울방학 나들이를 지원하기 위해 T멤버십 혜택도 다양하게 제공한다. T멤버십 회원은 오는 25일까지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 종합이용권을 본인은 최대 50%, 동반 3인까지는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오는 31일까지는 대구 이월드 종일·야간 자유이용권을 본인은 50%, 동반 3인까지는 3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윤재웅 SK텔레콤 Product&Brand본부장은 “ZEM 이벤트와 T멤버십 혜택을 통해 어린 자녀를 둔 가족 고객들이 더욱 안전하고 즐거운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KT는 등급에 상관없이 모든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달달혜택’을 통해 오는 31일까지 외식∙배달·여행·문화 콘텐츠에 대한 폭넓은 할인을 지원한다.
11종의 혜택 중 하나를 선택해 이용하는 ‘달달초이스’로는 ▲롯데마트 금액권 ▲파스쿠찌 홀 케이크 할인 ▲더플레이스 할인 ▲폴바셋 룽고(S) 또는 라떼(S) 50% 할인 ▲이니스프리 할인 ▲스노우 AI 프로필 1회 무료 ▲티맵 대리운전 할인 쿠폰 ▲롯데시네마 예매권 등이 준비됐다.
‘달달스페셜’은 여행·쇼핑·생활 분야에서 다양한 제휴 혜택을 제공한다. 주요 혜택으로는 ▲아티제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할인 ▲신라면세점 더블적립금 ▲스피드메이트 할인 ▲원스토어 게임 카테고리 할인 쿠폰 등이 있다.
만 34세 이하 가입자를 대상으로 하는 ‘Y혜택’에서는 영화 ‘주토피아2’ 굿즈와 라이브시네마 이용권, 롯데렌터카 Gcar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한다.
KT멤버십은 올해 포인트 한도를 폐지해 포인트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달달스페셜과 Y혜택은 중복 이용이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SS 뉴턴 네이비 텀블러 ▲롯데마트 1만원권 ▲기프티쇼 네이버페이 1만원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달달찬스’도 진행한다.
KT만의 차별화된 문화 혜택 ‘컬처앤모어’에서는 12월 한 달간 인기 뮤지컬과 전시 할인을 진행한다. 뮤지컬 ‘데스노트’와 ‘보니 앤 클라이드’, ‘비하인드 더 문’, 전시 ‘미피와 마법 우체통 in 부산’ 등이 대상이다.
김영걸 KT 서비스Product본부장 상무는 “연말을 맞아 고객의 일상을 풍요롭게 채울 수 있는 식음료, 쇼핑 중심의 혜택을 준비했다”며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실효성 있는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화연 기자 hylee@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