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 트렌드 코리아 2020’, 코엑스서 4월 2일 개최

올 한 해 전기차 트렌드를 한 눈에

EV 트렌드 코리아 2020

[한준호 기자] 대한민국 대표 전기자동차 전시회 EV(Electric Vehicle) 엑스포 ‘EV 트렌드 코리아 2020’이 오는 4월 2일부터 5일까지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EV 트렌드 코리아’는 환경부와 서울시가 후원하고 코엑스(COEX)와 한국전지산업협회에서 공동 주관하는 국내 대표 전기자동차 전시회다. 전시회에서는 고농도 미세먼지를 비롯한 세계적인 환경오염 및 에너지 문제의 긍정적인 대안으로 주목받는 친환경 EV를 소개하고 국내외 EV 트렌드, 신기술을 발 빠르게 선보이는 등 국내 친환경 EV 문화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올해는 기존보다 강화된 국제 컨퍼런스 세션과 신규 전시관 운영으로 업계 관계자는 물론 일반인 관람객 모두의 만족도를 한층 더 높일 계획이다. 세계 유수의 친환경차 산업 전문가를 초청하는 국제 콘퍼런스 세션을 확대 운영해 EV 글로벌 트렌드, 향후 전망 등을 심도 있게 논의할 기회를 제공한다. 새롭게 추가된 EV LIFE 특별관에서는 전동킥보드, 전기자전거, 차량 액세서리, EV 캠핑용품 등 다양한 전기차 관련 용품들을 소개하며, 현장에서 전기차와 함께 하는 EV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올 한해 트렌드를 주도할 전기자동차 신차 발표를 비롯한 다양한 E-모빌리티 전시, 전기차 시승 체험(EV Drive), 자율주행∙커넥티드 서비스∙AI기술 등의 최신 E-모빌리티 기술 소개, 친환경차를 주제로 한 세미나, 토크 콘서트, 업계 관계자 간의 네트워크 강화 프로그램 등이 다양하게 준비됐다.

 

 EV 트렌드 코리아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EV 트렌드 코리아 2020’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준비해 보다 많은 관람객에게 친환경 EV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국내 친환경차 보급 확대 및 문화 활성화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EV 트렌드 코리아 행사장 모습

 tongil77@segye.com

ⓒ 세계비즈 & segyef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