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꼬치 체인점 '호수꼬치', 광고분담금·로열티 등 없앤 3無 창업 지원

사진=호수꼬치

[세계파이낸스=이경하 기자] 창업 시장에 진입해 성공하려면 무엇보다 아이템 선정이 중요하다. 특히 초보창업, 요식업창업일 경우 열의에 넘쳐 무턱대고 새로운 아이템으로 공략하는 것은 피해야 한다고 창업전문가들은 조언한다.

대중적이면서 그 안에 특별함이 있는 메뉴로 시작하는 것이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바람직한 방법이라는 것이다.

‘호수꼬치’는 떡볶이만큼이나 친근한 닭꼬치로 승부수를 던져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닭꼬치체인점이다. 닭꼬치는 간식, 식사, 술안주 등 다양한 용도로 소비되는 음식인데다 맛이 여러 가지여서 성별이나 연령대에 관계없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수제 호수꼬치는 냉동하지 않은 신선한 상태의 닭다리 살만을 사용해 26가지 천연재료로 만든 특별한 양념 염지 제조법으로 만들어진다. 염지 후 24시간 숙성해 일정한 크기로 잘라 꼬치에 꽂고 숯불로 맛을 배가한 것이 특징이다.

숯불에 닭꼬치를 구우면 속까지 고루 맛있게 익으며 잡냄새가 없고, 기름기도 쫙 빠져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양념꼬치(호수꼬치), 소금구이, 데리야끼, 파닭꼬치, 간장꼬치 등 메뉴 구성이 다양해 취향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다.

호수꼬치는 500만원부터 시작 가능한 소자본창업, 1인 창업 전문 체인점으로 광고분담금, 로열티, 재가맹비를 없앤 3무(無) 창업 아이템이다. 무이자 대출도 가능하다.

일반인도 5시간 정도만 교육 받으면 메뉴 조리를 할 수 있어 주방장 채용에 따른 인건비 부담이 없다. 조리자의 기술이나 자질에 관계없이 동일한 맛을 내도록 공급되는 식재료를 표준화 했다.

인테리어 및 내부 시설은 호수꼬치 본사 직영으로 진행되며, 원할 경우 인테리어 자율시공 및 업종전환 창업도 할 수 있다.

호수꼬치 본사 관계자는 “닭꼬치 체인점 호수꼬치에는 치킨 외식업계에서 치킨, 숯불바베큐로 20여년간 일해 온 경험과 노하우가 집약돼 있다”고 밝혔다.

lgh081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