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숙박공유 플랫폼 에어비엔비와 업무 제휴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가운데), 김은지 에어비앤비 코리아 컨트리 매니저(왼쪽), 조나단 머튼 Business Operation Lead.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숙박공유 플랫폼 에어비앤비(Airbnb)와 디지털 플랫폼 연계, 마케팅 역량 공유, 신금융·신사업 발굴 협력 등을 포함하는 디지털 에코시스템 제휴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신한카드에 따르면 신한카드는 올해부터 '초연결(Hyper Connect) 경영'을 전략 방향으로 잡고 글로벌 리딩 플랫폼과의 제휴를 준비해왔다. 이 전략에 따라 지불·결제 기업 '페이팔(PayPal)', O2O차량 공유·음식배달 기업 '우버(UBER)' 등과 MOU를 맺었다.

에어비앤비는 현재 191개국 8만1000개 도시에서 500만개의 숙소를 갖춘 글로벌 숙박공유 플랫폼으로 에어비앤비 숙박건수는 3억건이 넘는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내·외부 자원의 연결·확장을 통해 견고한 디지털 에코시스템을 조성하는 것이 생존과 미래 경쟁력에 필수적"이라며 "이번 에어비앤비와의 디지털 에코시스템 확장으로 양사 모든 고객의 편의성과 혜택이 증가할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정화 기자 jhlee@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