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외국인 13거래일 연속 순매수…소폭 상승

25일 코스피는 외국인 순매수에 힘입어 장 막판 상승 전환하며 거래를 마쳤다.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1.98포인트(0.10%) 소폭 오른 2012.32를 기록했다.

이날 13거래일 연속 순매수를 이어간 외국인은 1984억원을 순매수했고 개인과 기관은 각각 816억원, 1121억원을 순매도했다.

업종별로는 운송장비, 통신, 은행, 금융, 증권, 보험, 전기가스 등은 올랐고 섬유의복, 의약품, 비금속광물, 기계, 화학, 전기전자, 음식료품 등은 하락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은 상승 우위를 기록했다. 대장주인 삼성전자, 아모레퍼시픽은 전 거래일 대비 하락했고 삼성물산은 보합으로 거래를 마쳤다. 한국전력, 현대차, 현대모비스, SK하이닉스, 네이버, 삼성생명, 포스코는 주가가 올랐다.

코스닥은 기관의 순매도에 전 거래일 대비 2.58포인트(0.36%) 하락한 704.96을 기록했다.

이날 개인은 557억원, 외국인은 74억원을 순매수했고 기관은 512억원을 순매도했다.

업종별로는 운송, 정보기기, 운송장비부품, 컴퓨터서비스, 기타제조, 일반전기전자, 금융 등은 올랐고 디지털컨텐츠, 통신서비스, 비금속, 화학, 기계장비 등은 내렸다.

코스닥 시장 시가총액 상위 종목은 상승한 종목보다 하락한 종목이 더 많았다. 대장주인 셀트리온, 카카오, CJ E&M, 메디톡스, 코미팜, SK머티리얼즈는 전 거래일 대비 하락 마감했고 로엔, 바이로메드, 케어젠은 상승했다. 컴투스는 보합으로 거래를 마쳤다.

강중모 기자 vrdw88@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