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충돌 시연회' 영상, 유튜브서 인기

(유투브에 공개한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 충돌 시연회 영상 캡쳐)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 충돌 시연회 영상이 유튜브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현대차가 지난 7월 초 남양연구소에서 고객을 초청해 진행한 제네시스 스몰오버랩 충돌 시연회 영상이 유튜브 게시 1개월 반 만에 100만뷰를 돌파했다고 17일 자동차업계가 밝혔다.

이날 현재 ''제네시스 충돌 영상''이라는 제목으로 유튜브에 떠있는 이 영상은 111만5721뷰를 기록 중이다.

하루 평균 2만6000여명이 시청을 한 셈데, 이는 유명인이 아닌 차를 주인공으로 하는 영상치고는 상당히 이례적인 것으로 평가된다.

유튜브 영상에 담긴 제네시스 충돌 시연회는 현대차가 지난 5월 미국에서 치러진 신형 제네시스에 대한 미국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의 충돌 테스트를 국내에서 재연한 것이다.

제네시스는 IIHS 충돌평가에서 승용 세단 사상 최초로 모든 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하지만 국내에선 내수와 수출 사양이 달라 국내 모델로 테스트하면 결과가 달라질 것이라는 식의 루머가 돌자 현대차는 오해를 바로잡기 위해 자동차 관련 파워블로거, 자동차 동호회원, 일반인 등 40여명을 모아놓고 행사를 진행했다.

충돌 시험에 쓰일 제네시스를 행사에 참석한 블로거로 하여금 현대차 울산출고센터에서 임의로 직접 골라오게 하는 등 행사 당시 현대차가 보여준 꼼꼼함과 자신감은 업계에서도 상당히 화제가 된 바 있다.

이가람 기자 grl87@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