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믹스 지방 함유율…돼지 목살 저리가라 '멘붕'


커피믹스의 지방함량에 이목이 집중됐다. 

뜨거운 물을 부어 즉석에서 마실 수 있는 커피믹스가 돼지고기 목살 수준의 지방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게다가 함유한 지방의 대부분이 혈중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포화지방으로 밝혀졌다. 

이는 서울대 식품영양학과 황금택 교수팀이 국내에서 시판 중인 커피 크리머 14개 제품과 커피믹스 10개 제품의 지방·포화지방 함량을 조사해 얻은 결과로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 최근 호에 발표됐다. 

14개 크리머의 지방 함량 비율은 최소 15.4%에서 최대 28.5%였다. 지방 함량이 25%를 넘는 제품이 9개였고, 1개 제품은 돼지고기 삼겹살의 지방 함유 비율(28.4%)과 비슷한 수준이었다.  

11개 커피믹스의 지방 함량 비율은 1개 제품(7.7%)을 제외하곤 모두 10%를 넘어 돼지고기 목살의 지방 함유 비율(9.5%)에 맞먹었다. 

심지어 커피크리머와 커피믹스에 함유된 지방 중 대부분이 포화지방으로 커피크리머는 14개 제품 중 12개의 제품이 포화지방률 90% 이상이었고, 커피믹스는 11개 제품 모두 포화지방률이 99%이상이었다. 

한편,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에 발표된 황금택 교수팀의 논문은 한국식품영양과학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열람할 수 있다. 

세계파이낸스 뉴스팀 fn@segyefn.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