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점업계 "7말8초 여름 성수기 고객 잡자"…이벤트 '봇물'

신라, 추첨해 1억 포인트 증정…롯데, 콘서트 티켓 제공
현대, 100개 브랜드 할인…두타, 카카오페이 즉시 할인

사진=신라면세점
[세계파이낸스=유은정 기자] 면세점 업계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해외여행을 떠나는 내국인 고객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신라면세점은 오는 9월 2일까지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에스리워즈 1억 포인트 증정 △마카오 패키지여행 상품 당첨 등 다양한 당첨 기회가 담긴 여름 휴가 이벤트 '어메이징 서머'를 진행한다.

신라면세점 국내 전 매장에서는 신라면세점 신규 가입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에스리워즈 1억 포인트를 증정한다. 에스리워즈 포인트는 신라면세점 멤버십 서비스 중 하나로 신라면세점 국내 전 점과 싱가포르 창이공항점, 홍콩 국제공항점, 온라인 면세점 구매 금액에 따라 적립되며 신라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신라면세점 오프라인 전 점에서는 1달러 이상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마카오 패키지여행 기회도 제공한다. 어메이징 서머 행사 기간 내 1달러 이상 구매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35명을 추첨해 △에어마카오 2인 왕복 항공권 △오쿠라 마카오 호텔 디럭스 룸 2박 숙박권 등이 포함된 마카오 여행 패키지 상품을 증정한다.

롯데면세점 역시 국내 5개 시내점과 3개 공항점에서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여름 프로모션 'the SUMMER SEASON' 프로모션을 펼친다.

40여 브랜드의 의류, 가방, 신발 등 전 품목 시즌 오프 세일이 진행되며 막스마라, 필립플레인, 토즈, 토리버치, 투미 등 해외 유명 브랜드를 최대 8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롯데면세점 서울 시내점을 이용하는 오프라인 회원에게는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20만원의 LDF PAY를 증정한다. LDF PAY는 전자식 결제 수단으로, 롯데면세점 오프라인 회원이라면 실물을 소지하지 않아도 현금처럼 간편하게 사용하다. 

나아가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월드타워점, 코엑스점, 인천공항점, 김포공항점에서 600달러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별 선착순으로 '2019 롯데면세점 패밀리콘서트' 티켓을 증정한다. 이 콘서트는 다음 달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김건모, 다이나믹듀오, ITZY 등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출연할 예정이다.
사진=현대백화점면세점

현대백화점면세점도 이달 말까지 '세일 페스타'를 개최한다. 우선 세일 페스타 기간 화장품·향수·패션·주류·기념품 등 100여개 브랜드의 일부 제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40% 할인해 판매한다. 세일에 참여하는 제품은 '세일 페스타' 태그가 부착돼 매장에 진열돼 있다.

해당 기간 온라인 쇼핑 할인 혜택도 강화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의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세일 페스타 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추첨을 통해 총 79명의 고객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인터넷면세점에서는 오는 31일까지 '브랜드 위클리 세일'을 열어 일자별로 특가 상품도 판매하고 레이벤, 구찌, 톰포드 등 선글라스 브랜드가 참여하는 '선글라스 할인전' 등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동대문 두타면세점은 브랜드 세일, 할인 혜택 등으로 구성된 여름 프로모션 'SUMMER REFRESH'를 진행한다. 본점 6층 두타명품관 디메종에서는 산토니, 알렉산더 맥퀸을 최대 70%, 보테가 베네타, 프라다, 발렌시아가 등 브랜드를 재고 소진 전까지 최대 50%  할인해 판매한다.

카카오페이 결제 할인 프로모션도 오는 25일까지 진행된다. 두타면세점에서 카카오페이 QR 결제로 구매하는 경우 10만원, 20만원, 40만원 이상 결제 시 각각 1만5000원, 3만원, 6만원을 즉시 할인받을 수 있다.

면세점 업계 관계자는 "여름 휴가를 앞두고 막바지 면세 쇼핑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면세점 업계가 실속있고 알찬 쇼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viayou@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