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신도시 지금지구내 초대형 랜드마크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 분양 예정

 

다산신도시 초대형 랜드마크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

[세계파이낸스=신유경 기자] 다산신도시 지금지구에서 초대형 랜드마크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단지는 연면적 24만9769㎡ 규모로 일반 축구장 7140㎡의 약 35배에 달하는 대규모 상가이며, 뛰어난 설계까지 더해졌다고 판테온스퀘어측은 설명했다.

판테온스퀘어측에 따르면 일단 규모만큼 입점 업체도 스케일이 크다. 먼저 초대형 키즈 테마 파크가 입점할 예정이다. 키즈 관련 업종이 입점하는 경우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의 방문객이 많아 상가 전체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어 높은 평가를 받고 있어 투자 안정성을 더욱 높인다.

이어 상업시설 최초로 그리스 로마 신화 테마를 적용해 차별성을 극대화했다. 비너스 애비뉴, 큐피드 앨리, 페가수스 스퀘어 등 신화에 등장한 인물들의 이름을 딴 공간 네이밍도 신선하게 다가온다. 페가수스 스퀘어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행사를 개최하는 중앙광장 역할을 해 방문객들의 체류 시간을 더욱 늘려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동일 건물 내에 지식산업센터 ‘한강 DIMC'가 들어서 있고, 맞은편에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 남양주 가평지사 신사옥이 준공될 예정이다. 부근에 5600여 세대에 달하는 아파트 단지와 근린공원이 인접해 입주민과 공원 방문객의 자연스러운 유입이 기대된다.

진건지구, 갈매지구, 별내신도시가 가깝고 약 16만5000 명을 수용하는 3기 신도시 왕숙 1·2지구와도 인접해 배후수요는 나날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사업지 1분 거리 내에는 수석IC가 위치해 강변북로, 올림픽대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강동대교를 통해 서울 강남권까지 빠르게 도달이 가능하다. 하남 미사지구와 연결하는 수석대교 신설 사업도 계획된 상태다.

지하철 역으로는 경의중앙선 도농역을 이용할 수 있고 2022년은 8호선 다산역이 개통할 예정이다. GTX B노선 평내호평역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판테온스퀘어’는 다산신도시 자족용지 6BL에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로 선보일 예정이다.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 425(석촌동 286-3) 문화빌딩 2층(석촌역 8·9호선 5번 출구 앞)에서 운영 중이다.

vanille@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