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브리핑] KT새노조 "황교안·정갑윤 아들도 KT 근무"

 

KT 전 임원이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의 딸을 특혜채용한 혐의로 입건된 가운데 다른 유력 정치인 자녀들도 KT에서 근무했다는 정황이 노조를 통해 폭로됐다. KT 새노조는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의 자녀뿐만 아니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아들과 4선 정갑윤 자유한국당 의원 아들도 KT에서 근무했었다"고 밝혔다.

 

최정호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는 18일 국회에 제출한 인사청문회 답변자료에서 현재 우리나라 집값 수준에 대해 "아직은 선진국과 비교하면 높은 수준"이라고 답했다. 그는 "최근 부동산 매매가·전세값 하락은 그간 과열됐던 시장이 안정을 되찾는 과정"이라며 "지방도 장기간 집값 상승 및 기존의 완화된 주택·금융 규제에 따른 공급물량 누적 등으로 집값이 내리는 것"이라고 진단했다.

 

지난해 퇴직연금 수익률이 연 1%대 수준에 머무른 것으로 나타났다. 물가 상승률을 고려하면 사실상 '마이너스'(-) 수익률이다.  특히 이런 현상은 수년간 반복되고 있어 퇴직연금이 노후생활 안정에 제대로 기여할 수 있을지 의문이라는 지적이 적지 않다.

 

달러화가 비싸지자 기업들이 달러를 사는 대신 외화예금을 깨서 수입대금을 지급한 탓에 외화예금이 감소했다. 한국은행이 18일 발표한 '2019년 2월 중 거주자 외화예금 동향'을 보면 지난달 말 미국 달러화 예금은 625억달러로 11억7000만달러 줄어들며 외화예금도 감소했다. 수입대금 지급 용도의 지출이 늘면서 기업의 달러화 예금이 줄어든 것으로 분석됐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