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경야독 직업전문학교, '2018 과정평가형 조경기능사' 응시자 전원합격

과정평가형 조경기능사 자격증. 사진=주경야독 직업전문학교

[세계파이낸스=이경하 기자] 주경야독 직업전문학교는 지난 9일 이뤄진 과정평가형 조경기능사 합격자 발표에서 학교 출신 응시자 100%가 합격했다고 12일 밝혔다.

과정평가형이란 국가직무능력표준(NCS)으로 설계된 교육·훈련과정을 체계적으로 이수하고 내·외부 평가를 거쳐 취득하는 국가기술자격증이며, 산업현장의 일 중심으로 직업교육·훈련과 자격의 유기적 연계 강화로 현장맞춤형 우수 기술인재 배출을 위해 과정평가형 자격제도를 도입하였다.

주경야독 직업전문학교는 조경분야 전문교육기관으로써 2017년도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과정평가형을 서울지역 유일하게 진행했고 2017년 응시자 전원합격에 이어 2018년도에도 응시자 전원합격을 달성했다.

또, 고용노동부 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훈련 및 재직자 훈련을 매회차 진행하고 있으며,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과정평가형(구직자)은 2019년 2월 개강예정이라고 밝혔다.

조경기능사를 취득하면 기본적으로 조경 식재 및 조경시설물 설치 공사업체 또는 공원, 학교, 아파트 단지 등에 취업이 가능하다.

교육 참여를 위해서는 고용지원센터에 방문해 실업자의 경우 내일배움카드, 재직자의 경우 근로자카드를 발급받아야 국비지원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교육특전으로는 온라인 강의 및 교재 무료제공과 적극적인 취업연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교육 상담 및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교육장소는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단지역에 위치한 주경야독 직업전문학교에서 진행된다.

이 학교에서는 조경기능사뿐만 아니라 전기기능사, 직업상담사, 전산세무회계등 다양한 교육을 국비지원으로 진행하고 있다.

lgh081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