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역·루원시티역 더블역세권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 이달 분양

아파트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 복합단지(MXD)로 개발

루원시티 SK 리더스뷰 투시도

[세계파이낸스=이경하 기자] SK건설은 10월 인천시 서구 가정동 일대 루원시티 주상 1, 2블록에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5층, 아파트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 복합단지(MXD)로 개발된다. 총 2378가구와 대규모 근린생활시설도 함께 분양에 나선다. 향후 오피스텔도 공급할 예정이다.

단지는 루원시티의 중심에 조성돼 더블역세권을 누릴 수 있다. 인천 지하철 2호선 가정역과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향후 7호선 루원시티역(가칭)이 개통을 앞두고 있다. 현재 석남역에서 루원시티를 거쳐 청라국제도시까지 7호선이 연장되는 안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2021년 착공될 예정이다. 7호선 개통될 시 단지에서 서울도심과 강남권까지의 서울 접근성이 약 1시간 이내 접근이 가능해진다. GRT, BRT(간선급행버스)와 다양한 간선·지선 버스 노선도 있어 서울 및 인근 지역의 접근이 수월하다. 제1경인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등도 10분 내외 거리에 위치해 있어 광역 교통망도 갖췄다.

더블 역세권의 경우 단일 역세권보다 교통이 우수해 거주하기 편할 뿐 아니라 유동인구도 많아 쇼핑, 문화, 주거, 편의시설 등의 인프라가 빠르게 조성된다고 SK건설측은 설명했다.

인천시에 따르면 인천시교육청, 인천도시공사, 인재개발원, 인천발전연구원 등 9개의 기관을 이전하고 인천지방국세청을 유치하는 통합청사(제2청사)도 조성될 계획이다. 또 서구와 부천 원종 구간 12.3km의 지하철이 연결되는 수도권 서부지역 경인축 광역철도망 사업도 긍정적으로 검토되고 있다.

단지 인근으로 학교와 생활 인프라도 다양해 우수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가현 초·중, 신현중·고, 신현북초가 인접하며 루원시티 내 봉수초등학교도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루원시티 내 중심상업지구(예정)와 가정지구 상업시설이 인접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청라국제도시에 위치한 홈플러스, 롯데마트도 가깝다.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 사전에 운영되는 홍보관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에 위치한다. 홍보관에서는 분양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지난 1월 대구 중구에 분양한 ‘e편한세상 남산’은 대구지하철 2·3호선 환승역인 신남역과 지하철 1, 2호선 환승역인 반월당역이 인접한 더블 역세권 단지로 평균 청약 경쟁률 346대 1로 1순위 마감됐다"며 "같은 지역 내에서도 더블 역세권 단지는 단일 역세권 단지보다 매매가가 높다"고 말했다.

lgh081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