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라밸 단지' 인기 속에 '검단신도시 유승한내들' 이달 분양

검단신도시 유승한내들 에듀파크 조감도

[세계파이낸스=이경하 기자] 주52시간 근무 도입 등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흐름이 주택시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새로 분양하는 단지라면 직주근접은 물론 다양한 문화생활과 여가, 깨끗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일과 삶의 균형)’ 주거여건이 필수요소로 꼽힌다.

특히 수도권에서 서울로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에게 서울 접근성은 워라밸을 결정짓는 중요 요소이다.

실제로 지난 6월 포스코건설과 롯데건설이 경기도 의왕시 오전동에 선보인 ‘의왕 더샵캐슬’은 일반 청약 접수에서 평균 57.81대 1, 최고 370.7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이 단지는 평촌산업단지, 안양IT단지 등 풍부한 인프라와 안양·평촌 생활권을 갖춘 대표적인 ‘워라밸’ 단지로 수요자들에게 주목을 받았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직장인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직주근접 메리트가 있거나 새롭게 조성되는 문화시설이 있는 경우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선호도가 높다”며 “특히 행정시설 등의 호재를 보유하면 큰 미래가치가 기대되기 때문에 지역민들의 관심이 많아진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워라밸 단지가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유승종합건설이 이달 중 인천 검단신도시 1단계 사업지 중심(AA4블록)에서 첫 일반분양 아파트 ‘검단신도시 유승한내들 에듀파크’를 공급한다.

‘검단신도시 유승한내들 에듀파크’는 서울 마곡지구와 직선거리로 약 10㎞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김포한강로, 서울외곽순환도로 등이 인접해 뛰어난 교통망으로 서울 출퇴근이 용이하다. 올림픽대로로 연결되는 원당~태리 간 광역도로도 사업이 추진되고 있어 향후 서울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인천 문학IC~검단신도시 간 지하 고속도로, 검단~경명로간 연결도로와 인천공항고속도로 연결도로도 사업이 추진 중이다.

철도 교통망도 뛰어나다. 계양역에서 검단신도시까지 6.9㎞ 구간을 연장하고 정거장 3개를 추가로 건설하는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사업 추진이 확정되어 오는 2024년 개통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송도국제도시, 인천시청 뿐만 아니라 서울역과 인천국제공항까지 30분대면 갈 수 있다.

자족도시로서 미래 가치도 기대된다. 단지 인근이 경찰청, 법원 등 각종 공공 행정시설 예정부지로 되어있다. 여기에 기업지원센터, 스마트리빙랩, 산학융합센터 등 4차산업을 이끌어갈 업무시설 ‘스마트위드업’이 개발될 계획이다. 향후 쇼핑몰과 아울렛, 할인매장과 같은 유통시설이 들어설 수 있는 물류유통부지도 계획되어 있다.

친환경적인 주거환경도 돋보인다. ‘검단신도시 유승한내들 에듀파크’가 위치하는 검단신도시는 총 330만㎡에 달하는 전체 공원녹지 면적 가운데 50%를 인위적 시설을 배제한 원형산림으로 개발하는 에코힐링도시로 조성될 예정이다.

검단신도시를 남북으로 연결하는 한남정맥(갈산-만수산-황화산-금정산-장릉산)을 따라 걷는 15~20㎞ 길이의 트레킹코스와 하천․공원․보행자도로 등 평지를 따라 걷는 6~10㎞ 길이의 둘레길도 조성된다. 또 검단신도시는 남쪽으로는 아라뱃길, 동쪽으로 계양천이 흐르는 수변공간까지 갖춰 진정한 에코프리미엄 신도시로 거듭날 전망이다.

‘검단신도시 유승한내들 에듀파크’는 지하 3층~지상 25층 총 10개 동, 전용면적 84~107㎡ 총 938세대 규모다. 특히 전용면적 84㎡, 92㎡, 94㎡, 107㎡ 등 다양한 중대형 타입 구성으로 실수요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견본주택은 인천 서구 원당동 329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이달 중 오픈 예정이다.

lgh081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