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도 공동구매…크라우드 보험 '인바이유' 출시

동일 보장 원하는 고객모아 보험사와 보험료율 직접 협상

크리우드 보험 플랫폼 ''인바이유'' 서비스 화면. 사진=LKMS
보험 및 금융 컨설팅 전문기업인 엘케이엠에스리미티드(LKMS)는 새로운 개념의 크라우드 보험 플랫폼 ''인바이유(inbyu)''를 선보이고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인바이유는 동일한 위험을 담보하는 보험을 원하는 다수의 사람들을 모아 이를 토대로 보험사와 보험료 및 보장내용을 협상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유리한 조건의 보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서비스는 집단 구매력을 바탕으로 한다는 점에서 일종의 보험 공동구매 방식으로 복잡한 중간 유통 과정 및 정보의 불투명성을 개선했다는 점에서는 크라우드형 보험서비스다.

인바이유 서비스는 참여 인원수가 많아질수록 보험사와 합리적인 요율을 협상해 가입자의 보험료가 낮아지며, 일반적으로 취급하지 않는 특수한 보험이나 기존에 없던 보험도 일정 수준의 인원이 되면 보험 설계를 통한 혜택 제공을 받을 수 있다.

김영웅 대표는 "기존의 보험 시장은 보험사 및 보험 판매대리점, 보험 설계사 등을 거치는 복잡한 유통구조와 보장 내역의 패키지형 서비스로 보험료가 과도하게 책정돼 소비자들이 부담을 가질 수밖에 없었다"며 "인바이유는 크라우드 플랫폼으로 고비용의 판매 유통 마진을 없애고 꼭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보험 가입의 장벽을 낮춰 새로운 보험 3.0 시대를 열어가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은정 기자 viayou@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