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보험료 인상없이 평생 보장 암보험 출시

(무)AIA 평생보장 암보험…보험료 저렴하나 해지 환급금 없어

AIA생명이 보험료 인상 없이 평생 동안 보장 받을 수 있는 ''(무) AIA 평생보장 암보험''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보험의 가장 큰 특징은 한번 가입하면 보험료는 절대 오르지 않으면서 평생 동안 보장 받을 수 있는 비갱신형 암보험이라는 점이다. 기존의 갱신형 암보험의 경우 갱신 시 보험료 인상으로 계약 유지가 어려워져 보장기간의 공백이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가 있었다. 그러나 (무) AIA평생보장 암보험은 첫 보험료 그대로 평생 동안 보장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보장기간 공백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무해지환급형 선택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무해지환급형 선택 시 표준형에 비해 약 35% 정도 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으면서 표준형과 동일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단, 무해지환급형은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매우 저렴한 만큼 납입 기간 중 계약이 해지되면 해지환급금이 없다. 계약자가 보험료 납입 기간 이후까지 계약을 유지하는 경우 2종 표준형과 해지환급금이 동일하다.

또한 급증하고 있는 암 치료비를 고려해 보장 금액도 현저히 높였다. 보험 가입 시 체증형을 선택하는 경우, 20년동안 보험금이 매년 10%씩 늘어나며, 일반암 진단 시 최대 9000만원까지 보장 받을 수 있다 (주계약 300구좌 가입 시 계약일부터 20년 이후).

''(무) AIA 평생보장 암보험''은 만 15세부터 6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상품의 종류는 1형1종(체증형, 무해지환급형), 1형 2종(체증형, 표준형), 2형1종(평준형, 무해지환급형), 2형 2종(평준형, 표준형) 등 총 네 가지다.

강신웅 AIA생명 상품부문장 상무는 "가입자의 배경과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 종류의 설계가 가능해 다양한 연령층에서 관심을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은정 기자 viayou@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