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하늘도시 푸르지오 자이' 3.3㎡ 평균분양가 950만원

영종하늘도시에 첫 민간참여 공공분양 단지로 28일부터 분양
주변에 복합관광단지 등 개발호재 많고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영종하늘도시 푸르지오 자이 주경투시도, 사진=GS건설

인천도시공사·대우건설·GS건설은 ''영종하늘도시 푸르지오 자이''의 견본주택을 오는 28일 개관하고 분양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영종하늘도시 푸르지오 자이는 인천시 중구 운남동 영종하늘도시 A27블록에 들어설 예정이며 지하 1층~지상 25층, 아파트 19개동, 총 1604세대 규모로 지어질 전망이다. 전용면적별로는 △64㎡ 676세대 △74㎡ 176세대 △84㎡ 752세대다.

GS건설에 따르면 영종하늘도시 푸르지오 자이에는 가변형 벽체가 적용돼 입주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벽면 구성이 가능하다. 또 샤워실과 세면실이 분리돼 설계될 예정이며 건식 파우더 공간이 제공된다.

또 쓰레기 이송설비 시스템, 음식물 탈수기, 애벌빨래용 손빨래 수전, 전동빨래건조대, 실별 온도제어 시스템, 욕실 바닥 난방, 비데일체형 양변기가 제공된다.

애벌빨래용 손빨래 수전에 관해 관계자는 "예벌 빨래를 할 수있도록 수도 시설이 갖춰진 작은 공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저층 세대의 경우 기존 높이보다 더 높게 설계된다. 2.3m에서 10cm를 더 높게 설계되어 1층세대의 층고는 2.4m로 설계됐다.

필로티 위층 세대는 테라스하우스로 지어질 예정이며 84타입 일부세대는 침실 5실에 화장실이 3실인 쉐어하우스로 선택이 가능하다.

GS건설 관계자는 "해당 세대는 법인이 계약을 해 직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수도 있고 아니면 일반 아파트 형식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클럽·골프클럽·어린이집·시니어클럽·도서관·주민회의실 등이 단지 내에 들어설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영종하늘도시는 공항접근성을 활용한 복합관광단지 등 대형 개발호재가 풍부해 주목받고 있다"며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 시티, 인스파이어 리조트, 미단시티 LOCZ 복합리조트, 스태츠팩코리아 2공장 등의 개발사업이 완료되면 고용효과는 약 18만 여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950만원대로 책정될 예정이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입주 예정일은 2019년 2월이다. 세대당 주차공간은 1.21대로 확인됐다.

이상현 기자 ishsy@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