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생명, 1달만 유지해도 원금 보장 저축보험 출시

 

KDB생명은 가입 1개월 후 언제든 중도해약 시에도 원금 손실 없이 납입보험료의 100% 이상을 보증 지급하는 ''(무)KDB다이렉트 원금보장 저축보험''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KDB다이렉트 원금보장 저축보험''은 월 3만원부터 최대 1000만원까지 2, 3, 5, 7, 10년 동안 자유롭게 납입이 가능해 사회초년생이나 신혼부부 등 젊은 세대부터 중, 장년에 이르기까지 라이프 사이클에 맞게 자유로운 목적자금 설계가 가능하다.

이 상품은 고객이 납입한 보험료에서 발생된 이자에만 수수료를 부가하기 때문에 가입 1개월 후 언제든 해약해도 납입 원금 이상의 수익이 발생되며, 납입 완료 시 최고 1.8%의 추가 보너스율을 적용해 적립금의 수익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일반 예-적금과는 달리 보험의 장점을 모아 사망 시 기본보장은 물론 5년 납입 후 10년 이상 유지 시에는 이자소득세(15.4%)가 전액 면제된다. 시중 금리의 장기 저하 현상으로 적용금리 불안을 제거하기 위해 업계 최고 수준의 최저금리를 보증(5년 미만 2.0%. 5~10년 1.5%, 10년 이상 1.0%)해 수익의 안정성을 제공한다.

박장배 KDB생명 다이렉트사업부장은 "그동안 ''보험은 중도에 해약하면 손해''라는 소비자의 부정적인 인식을 바꾸기 위해 은행 예-적금의 원금 보장 기능에 보험상품의 장점인 사망보장, 복리이자 적용, 최저보증이율 적용, 비과세 적용, 연금기능 등의 다양한 기능을 모아서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유은정 기자 viayou@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