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플래닛, 고객참여형 플랫폼 '360˚ 플래닛' 오픈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고객 참여형 플랫폼인 ''360˚ 플래닛'' 사이트를 론칭했다고 4일 밝혔다.

''360˚ 플래닛''은 기업 외부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혁신을 이끄는 새로운 패러다임인 ''오픈 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을 도입했다. 오픈 이노베이션은 사용자들의 아이디어나 경험을 서비스 및 상품에 반영하는 개방형 혁신 모델이다.

''360˚ 플래닛''은 △아이디어 180˚ △이노베이션 360˚ 두 핵심 메뉴로 구성됐다. 아이디어 180˚는 고객들이 라이프플래닛을 새롭게 변화시킬 아이디어와 아쉬운 점, 개선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남기는 소통의 장이다. 라이프플래닛은 매월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해 소정의 선물을 제공한다.

이노베이션 360˚는 고객들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탄생한 라이프플래닛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소개하는 공간으로, 오픈 이노베이션의 실제 구현 사례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학상 대표이사는 "이번에 론칭한 ''360˚ 플래닛''은 전 세계적으로 주목 받는 오픈 이노베이션과 보험을 결합시킨 새로운 플랫폼"이라며 "고객들의 아이디어와 니즈를 적극 반영해 함께 혁신적이고 새로운 보험의 가치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기대했다.

유은정 기자 viayou@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