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모바일로 조명 조절 '스마트 스위치' 개발

의왕 장안지구 파크 푸르지오에 첫 적용 예정

IoT스마트 스위치 이미지, 사진=대우건설

대우건설은 실내에서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스위치에 연결된 조명을 편리하게 제어 가능한 IoT(사물인터넷) 스마트 스위치를 개발했다고 4일 밝혔다.

IoT 스마트 스워치는 현재 푸르지오에 적용중인 스마트 스위치에 근거리 무선통신 기술인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해 스마트폰과 같은 모바일 기기에서 조명을 제어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대우건설에 따르면 IoT 스마트 스위치는 개인별로 소지하고 있는 스마트폰에 IoT 스마트 스위치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IoT 스마트 스위치와 초기 등록만 하면 각 실별 조명 ON/OFF, 알람, 방범, 취침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으며 실시간 전력 사용량을 IoT스마트 스위치 어플리케이션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IoT 스마트 스위치는 현재 산업재산권 출원 중에 있으며 ''의왕 장안지구 파크 푸르지오''에 첫 적용될 예정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최근 사물인터넷을 이용한 스마트 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IoT 무선기술인 블루투스를 이용해 실내 조명을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했다"며 "향후 IoT 기술을 적극 활용해 스마트 홈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현 기자 ishsy@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