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홈피리뉴얼…'Active X'없이 매매가능

리뉴얼 오픈 기념 이벤트 오는 11월4일까지 진행

 

신한금융투자는 ''Active X'' 프로그램 서비스 없이도 주식매매가 가능한 웹트레이딩 시스템과 자산관리 서비스, 사용자 편의성을 갖춘 새로운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오는 11월4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자산현황 분석과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제안 등 스마트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황에 맞는 다양한 투자정보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제공해 투자결정을 돕고, 개인연금과 퇴직연금자산, 전체 총자산 등도 차트로 시각화해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했다. 

또 개개인의 투자목적, 운용방법, 상품종류에 따라 유형별 추천 포트폴리오가 제공되며 현재의 자산과 비교한 리밸런싱 제안도 받을 수 있다.

새로운 홈페이지는 사용자 편의성도 크게 개선됐다. 불편한 Active X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실시간 시세와 차트, 매매까지 가능하도록 웹트레이딩 시스템을 구축, HTS설치 없이도 간단히 주식을 매매할 수 있게 됐다.

일반 개인용PC는 물론 태블릿PC, 스마트폰에서도 최적화된 환경에서 웹서핑이 가능하며, 인터넷익스플로러 이외의 다양한 브라우저에서도 원활한 이용이 가능하다.

고객의 신체적 환경 등에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키보드만으로도 모든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했고, 화면 낭독(스크린 리더)서비스를 제공해 시각장애인도 이용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을 기념하는 ‘금융상품핫딜 이벤트’를 오는 11월4일까지 진행한다.

간단한 금융상품 서비스 관련 퀴즈를 풀고 홈페이지에 대한 평점을 남기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100만원) 등 경품을 지급한다. 온라인 금융상품을 최초 가입하거나 추천상품을 가입한 고객 전원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트카드가 제공된다. 

특히 1000만원 이상 추천상품을 매수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이슨청소기, 샤오미 나인봇, 백화점상품권 등도 준다.  

김형환 신한금융투자 디지털사업본부장은 "간편하고 쉬운 디자인 속에서도 자산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하겠다"면서 시장상황 변화에 맞춰 오픈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중모 기자 vrdw88@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