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BNK-웨스턴유니온 자동송금' 서비스 개시

사진=BNK부산은행
BNK금융 부산은행은 글로벌 송금회사인 ''웨스턴유니온(WESTERN UNION)''과 업무제휴를 통해 해외 즉시 자동송금인 ''BNK-웨스턴유니온 자동송금(AUTO-SAND)''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BNK-웨스턴유니온 자동송금''은 고객이 최초 한 번만 은행을 방문해 송금인과 해외 수취인의 정보를 등록 후 고객이 송금계좌로 지정한 통장으로 입금만 하면 사전에 지정된 조건으로 해외송금이 자동으로 이뤄지는 서비스다.

송금방법은 △고객이 일자와 금액을 지정해 송금하는 지정일 송금방식 △고객이 송금될 최소 금액을 지정하고 정한 금액 이상이 통장에 입금되면 계좌잔액 전체를 송금하는 잔액 전체 송금방식 두 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1일 최대 미화 5000달러까지 송금이 가능하고 수취인은 은행계좌가 없어도 전세계 웨스턴유니온 가맹점(제휴은행, 편의점 등)을 통해 30분 이내로 돈을 찾을 수 있다. 또 송금처리 내역도 실시간으로 고객들에게 문자 메시지로 전송된다.

송금수수료도 송금금액에 따라 미화 10~30달러까지로 기존 ''웨스턴유니온'' 송금방식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수준이다.

이정화 기자 jhlee@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