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속초시 상권 활성화와 청년 창업 컨설팅 지원

BC카드는 속초시와 함께 지역 상권 활성화 및 청년 창업 지원 컨설팅 업무를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속초시는 대표적인 관광도시로 최근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고'' 열풍으로 재조명 되고 있다.

BC카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업종별 매출 현황, 관광객 등 외지인들의 카드이용 실적 등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구매패턴과 동선을 파악해 이를 상인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속초시는 지역 내 청년 창업자를 포함해 주요 시장 상인들에게 해당 컨설팅 자료를 제공해 상권을 활성화 시킨다는 계획이다.

앞서 BC카드는 선행 단계로 속초시 청년상인 창업지원사업단과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속초시 청년상인 창업지원사업단은 취업난과 경제적 여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20~30대 지역 청년들의 자립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구성된 단체다. 현재 속초시 중앙시장 2층의 빈 상점을 리모델링해 창업공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한편 속초시는 오는 ''2017 팬아시아 해시(달리기와 사교 모임 결합) 대회'' 개최를 통해 대형 크루즈선 입항을 추진하고 있다. 대형 크루즈선 입항 시 지역상권에 외국인 관광객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BC카드는 속초시가 글로벌 상권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상권 분석 및 컨설팅 업무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정화 기자 jhlee@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