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창립 70주년 맞아 새 슬로건 및 CI 공표

샘표 새 CI 및 새 슬로건. 사진=샘표.
샘표가 창립 70주년을 맞아 종전 기업 슬로건 ''60년 발효명가''를 ''우리맛 연구중심''으로 변경했다. 샘표는 지난 2006년 순 한글 ''샘표''로만 만들어진 기업 아이덴티티(CI)도 바꿨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CI는 기존의 빨간색과 육각 형태는 유지하면서도, 우리나라의 소중한 유산을 계승, 발전시켜 나가고자 하는 샘표의 정신을 담았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또 우리 맛의 품격을 높이고 우리 맛을 세계에 알리겠다는 포부도 이미지화 했다. 이와 함께 샘표 측은 행복하게 웃는 가족의 얼굴, 맛있게 먹는 아이들의 입모양, 한국의 전통적인 가옥에서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처마선 등 샘표가 꿈꾸는 미래를 새 CI에 담았다고 소개했다.

샘표 관계자는 "신규 CI와 슬로건 선포는 샘표인 모두가 핵심가치를 공유하고 변화와 혁신에 나선다는 의미"라며 "우리맛 연구를 통해 우리 음식 문화를 계승하고 그 가치를 전세계인이 같이 공유할 수 있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새 CI와 새 슬로건에 담았다"고 말했다.

한편, 샘표는 지난 70년간의 연구로 발견한 우리 장(醬), 발효식품의 우수성을 기반으로 ''우리맛 연구''에 본격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샘표는 우리맛 연구를 통해 ''제대로 된 우리 맛''을 찾고 기업 비전인 ''우리맛으로 세계인을 즐겁게''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다는 각오다.

오현승 기자 hsoh@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