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톡톡]KT&G, 담배·홍삼 판매호조 하반기 지속

2분기 영업이익 전년 동기 대비 14.5% 성장

 

KT&G가 2분기 국내 담배 판매량 증가와 홍삼사업의 고성장으로 시장의 예상치에 부합하는 실적을 냈고, 향후 투자매력이 여전하다는 전망이 나왔다.

22일 현대증권은 KT&G가 2분기 매출 1조881억원, 영업이익 3538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4%, 14.5% 증가했다면서 이는 해외담배법인과 홍삼수출 부진에도 불구하고 내수시장에서 담배와 홍삼이 잘 나갔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박애란 현대증권 연구원은 2분기 내수담배는 총 수요가 7.3% 늘어났고 새롭게 내놓은 제품의 판매호조로 점유율이 지난해 2분기 58.5%에서 올해 59.3%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박 연구원은 고가 담배의 매출비중이 늘어난 점, 부가가치가 높은 고급 홍삼제품의 판매호조와 주요 판매채널의 전반적 성장이 부각된 점 등이 2분기 호실적을 이끌었고 이러한 추세는 하반기에도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KT&G에 대한 투자의견에 매수, 목표주가에 14만원을 유지하면서 매출비중 70%에 달하는 국내외 담배사업이 탄탄하고 홍삼의 판매도 호조세라면서 KT&G의 고배당 매력 역시 투자에는 긍정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강중모 기자 vrdw88@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