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마트카드, '고속버스모바일앱' 여름휴가 이벤트

강릉, 속초, 부산 예매 고객 대상

한국스마트카드는 오는 22일부터 8월 15일까지 ''고속버스모바일'' 앱에서 강릉, 속초, 부산 노선을 예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고속버스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속초, 강릉, 부산뿐만 아니라 전국 190여개 고속버스 왕복노선에서 실시간으로 좌석을 조회하고 예매할 수 있다. 앱을 통해 결제·예매하면 매표창구나 무인발권기를 거칠 필요 없이 고속버스 단말기에 ''모바일티켓(QR코드)''을 스캔하고 바로 탑승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증강현실 게임인 ''포켓몬 Go''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속초로 향하는 여행객들의 고속버스모바일 앱 이용이 급증했다. 지난 주말 고속버스모바일앱 속초행 티켓은 매진 행렬이었고, ''동서울 → 속초행'' 노선 점유율이 전체의 70%를 넘어섰다.

한국스마트카드는 이러한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고속버스모바일앱 강릉/속초 노선 예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고속버스모바일 앱을 통해 강릉/속초 노선 모바일티켓을 구입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 GS모바일상품권 △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등 상품을 증정한다.

나아가 고속버스터미널 현장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 7월22~23일 강릉고속버스터미널 △ 7월29~ 30일 속초고속버스터미널 △ 8월5~6일 부산종합터미널에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물티슈, 여행용품세트 등 기념품을 증정한다.

조동욱 한국스마트카드 전국사업단장(이사)은 "스마트폰만 있으면 ''포켓몬 Go'' 같은 증강현실 게임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간편하게 고속버스도 탈 수 있다"고 말했다.

유은정 기자 viayou@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