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가장 필요한 카드 혜택은?…여행상품·숙박 할인

카드 소비자들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가장 필요한 카드 혜택으로 ''여행상품 및 숙박 할인''을 꼽은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신용카드포털 카드고릴라가 자사 웹사이트 방문자 2130명을 대상으로 2주간에 걸쳐 ''여름휴가철 가장 필요한 카드 혜택''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여행상품 및 숙박할인''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전체의 34.7%을 기록해 1위를 차지했다.

실제로 많은 여행사나 호텔예약 사이트에서는 카드사들과의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특정 카드사의 카드로 결제하는 경우 추가 할인 혜택이나 포인트 적립, 무이자 할부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2위는 18.3%의 득표율을 얻은 ''대형마트, 면세점 등 쇼핑 할인''으로 조사됐다. ''해외결제할인''(15.5%)과 ''항공마일리지 혜택''(14.1%)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각각 3위, 4위에 올라 여전히 해외여행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 ''주유, 고속버스, 철도 등 교통 할인''이 11.3%, ''워터파크 할인''이 6.1%로 뒤를 이었다.

카드고릴라 관계자는 "올해도 역시 여름 휴가철 여행관련 카드혜택에 대한 관심이 가장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여행 관련 상품을 예약 시 카드사마다 제공하는 혜택에 차이가 있는 만큼 이를 잘 활용하면 보다 알뜰한 여름 휴가를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유은정 기자 viayou@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