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쏠쏠한 ISA 일임형' 출시

사진=광주은행
JB금융그룹 광주은행은 오는 6월 1일부터 ''쏠쏠한 ISA 일임형''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쏠쏠한 ISA 일임형''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고객별 투자성향에 맞는 맞춤형 모델포트폴리오에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다. 글로벌상장지수펀드(ETF펀드) 위주로 구성된 저위험형(2개), 중위험형(2개), 고위험형(2개) 등 총 6개의 모델 포트폴리오를 제시한다.

광주은행은 앞서 임직원 대상 사전 전산오픈을 통해 내부점검을 실시한 바 있다. 판매접점(POS)에서의 불완전 판매요소를 없애고 중·장기적 자산운용의 전문성과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 경력 15년의 펀드매니저 출신 전문 운용역도 영입했다.

특히 인터넷·스마트폰 등 비대면 채널 동시 오픈을 통해 지역적 제약을 초월한 판매망을 구축해 고객이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이 상품에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비대면채널을 통해 이 상품에 가입하려면 광주은행 인터넷뱅킹 또는 스마트폰뱅킹에 접속해 일임형ISA 가입자격 확인서류를 제출해 ISA가입이 가능한지를 먼저 확인해야 한다. 이어 ISA관련 동영상 교육 시청과 투자자 성향을 분석해 모델 포트폴리오 선택을 마치면 일임형 ISA계좌 신규예약이 신청되고, 고객센터 상담원이 최종 확인전화 후 완료된다.

이정화 기자 jhlee@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