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QV', TV 이어 바이럴광고도 인기몰이

 


NH투자증권의 새로운 자산관리 브랜드 QV(큐브)의 바이럴 영상 ‘응답하라 QV’가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며 지난 23일에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지 열흘만에 조회수 80만뷰를 넘어섰다.

‘응답하라 QV’는 ‘응답하라 1988(이하 응팔)’의 ‘김성균’(김성균 분)과 ‘정봉’(안재홍 분)이 출연한 유튜브용 바이럴 광고다. 김성균과 정봉은 1988년부터 자동차 판매장과 미용실에서 지극히 개인적인 요구를 하지만 받아들여지지 않는다. 

이후 2016년으로 배경이 바뀌고 하정우씨가 출연한 NH투자증권의 TV광고로 넘어가서는  ‘NH투자증권의 자산관리 브랜드QV’는 지극히 개인적인 요구사항도 자산관리 서비스에 반영해 준다는 내용이다. 최근 인기를 끌었던 TV 드라마 응팔을 이용해 재미있게 구성한 게 네티즌들에게 먹히는 것으로 분석된다.

NH투자증권은 기존의 자산관리 브랜드 ‘octo(옥토)’에서 진화한 ‘QV(큐브)’를 런칭하며 대대적인 광고를 하고 있다. 거대하고 웅장한 큐브의 등장으로 궁금증을 불러 일으켰던 ‘QV 티저’광고와 하정우씨가 연기한 ‘QV 본편’광고는 기존 금융광고와는 전혀 다른 분위기와 메시지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 잡았다. 금융상품 광고로서는 새로운 시도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QV는 품질(Quality)과 가치(Value)를 결합했다는 의미로, 변화하는 금융환경 속에서 각기 다양한 고객들의 투자성향과 시장의 흐름을 입체적으로 분석해 QV만의 포트폴리오를 통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안하는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강중모 기자 vrdw88@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