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화제의 검색어는 '메르스'

카카오 발표

올해 카카오검색 서비스에서 가장 화제가 된 단어는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인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는 26일 자사 서비스(다음·카카오) 내 올해의 검색어 순위를 영화·인물·방송·사건·신규·최다 등 6개 카테고리별로 발표했다.

메르스는 올해의 신규 검색어와 사건 검색어 2개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국내에 첫 확진 판정을 받은 환자가 나오고 전국적으로 확산함에 따라 ''메르스 증상'', ''메르스 예방법'' 등 관련 정보에 대한 검색량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화제의 인물로는 미국 메이저리그 올해의 신인왕 3위를 차지한 ''강정호'' 선수가 1위로 뽑혔다.

올해 방송 분야에서는 화제의 검색어 상위 10위권의 절반 이상을 예능 프로그램이 차지하며 시청자의 마음을 훔쳤다. 1위는 가면 뒤에 숨겨진 가왕을 찾는 재미를 준 ''복면가왕''이었다.

또 쿡방(요리방송) 열풍에 힘입어 ''집밥 김선생''이 방송 부문 7위를, 백주부 ''백종원''이 신규 키워드 부문 3위에 선정됐다.

영화 부문에서는 ''암살'', ''연평해전'', ''사도'' 등 실존 인물이나 사건을 토대로 한 작품들이 검색 순위 상위권을 차지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PC와 모바일 다음,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톡 샵검색에서 ''2015 올해의 검색어''를 입력해 확인할 수 있다.

신유경 기자 vanille@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