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하이텍, 연간 첫 영업익 흑자전환 전망[하나대투證]

하나대투증권은 24일 동부하이텍에 대해 회사가 3분기 연속 흑자를 내며 첫 연간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은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남대종 하나대투증권 연구원은 "동부하이텍이 3분기 실적 매출액 1479억원, 영업이익 123억원을 기록해 3분기 연속 흑자를 냈다"고 전했다. 그는 동부하이텍의 양호한 실적이 개선된 제품구조와 UHD TV 증가에 따른 부품 매출 증가에 기인한다고 설명했다.

남 연구원은 "2014년 연간 실적은 매출액 5400억원, 영업이익 250억원으로 설립 이후 16년 만에 영업이익 흑자전환이 가능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이는 감가상각비가 100억원 정도 감소하고 있고 가동율도 75%수준에서 이익이 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최대주주인 동부CNI는 산업은행을 중심으로 한 채권단은 동부하이텍 매각 우선 협상대상자로 아이에이와 애스크베리타스자산운용 컨소시엄을 선정했다.

남대종 연구원은 "새로운 주인을 찾은 이후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넘어야 할 산은 많겠지만 동부하이텍의 영업 상황이 정상화되고 있고 매각의 첫 단추가 끼워졌다는 점은 긍정적이다"라고 평가했다.

강중모 기자 vrdw88@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