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 공주' 김자옥 별세에 애도 물결

사진=연합뉴스
지난 16일 세상을 떠난 김자옥은 동료 배우들과 팬들에게 큰 충격을 안겨줬다.

특히 배우 나영희, 정경순 등 김자옥과 평소 성경공부를 하며 절친하게 지냈던 동료들은 마지막 인사도 나누지 못해 가슴을 치고 있다.

김자옥은 올해만도 드라마 ''세 번 결혼하는 여자'', 예능 ''꽃보다 누나''에 이어 지난 5월에는 악극 ''봄날은 간다''를 공연하며 평소와 다름없이 활발히 활동했다. 

앞서 고인은 2008년 건강검진 결과 대장암 판정을 받고 바로 수술을 했다. 하지만 그로부터 3주후 촬영장에 복귀한 이후 계속 꾸준히 활동해왔다.

''봄날은 간다'' 이후에도 계속 동료들과 만나고 연락하면서 건강한 모습을 보여줬다고 연예계 관계자들은 전한다. 그러나 한달 전 부터 고인과 연락이 되지 않았고, 결국 16일 별세 소식을 듣게 됐다는 것이다.

고인이 마지막에 입원했다가 숨을 거둔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측은 "최종 사인은 폐렴에 따른 합병증"이라며 "대장암이 재발해 항암치료를 받던 중 폐 등 다른 장기로 전이된 것으로 폐암이 사인이라고 하면 부정확한 설명"이라고 설명했다.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된 동료 연예인들의 조문이 밤새 이어졌다.

그의 아들은 내년 3월 결혼을 앞두고 있어 더욱 안타까움을 전해주고 있다. 예비 며느리가 아들과 함께 빈소를 지키고 있다.

지인들은 "아들 결혼식이라도 보고 눈을 감았으면 얼마나 좋았을까"라며 애통해했다.

발인은 오는 19일 오전 8시30분이며, 고인은 화장된 뒤 분당 메모리얼 파크에 안장된다.

이가람기자 grl87@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